본문 바로가기
NEW

Times New Roman, 타임즈 뉴 로맨 / 폰트 font / 스탠리 모리슨 Stanley Morison

by MAKOTOE 2020. 3. 27.
반응형

Times New Roman은 본문 텍스트에 사용하기 위해 고안된 세리프 서체입니다. 1931년 영국 신문 더 타임스에 의뢰되어 인쇄 장비 회사 모노티프의 영국 지부의 예술 고문 스탠리 모리슨이 타임즈 광고부의 레터링 아티스트 빅터 라덴트와 협력하여 탄생했습니다. 더 이상 타임즈에 의해 사용되고 있지는 않지만, 타임즈 뉴 로만은 여전히 책과 일반 인쇄에서 매우 흔하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역사상 가장 인기 있고 영향력 있는 활자체 중 하나이며 데스크톱 컴퓨터에서는 표준 서체가 되었습니다.

타임즈 뉴로마의 탄생은 모노타입의 스탠리 모리슨의 영향을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모리슨은 모노타입의 예술 감독으로 인쇄의 역사가이자 타임즈의 비공식 고문이었습니다. 그에게 재설계에 대해 조언을 구하자, 텍스트 서체를 19세기의 간결하고 다소 오래된 얼굴에서 18세기와 그 이전 인쇄의 전통으로 되돌아가면서 좀 더 견고하고 견고한 디자인으로 바꿀 것을 권고했습니다. 이것은 그 시대의 인쇄 취향에 일반적인 경향과 일치했습니다.

새롭게 변형된 폰트는 모노타이프 응접실에서 다듬기 전에 모리슨과 함께 더 타임즈 광고부의 예술가인 빅터 라덴트가 그렸습니다. 모리슨은 설계의 기초로 플랜틴이라는 오래된 모노타입 서체를 제안했고, 타임즈 뉴로만은 플랜틴의 치수와 대부분 일치합니다. 주요 변화인 스트로크 간의 대비를 강화하여 보다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했습니다. 이 새로운 디자인은 1932년 10월 3일 The Times에 처음 소개되었습니다. 1년 후, 상업 판매를 위해 디자인이 공개되었습니다. 모리슨이 문자 그대로 디자인을 그리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그 개념에 대한 그의 영향은 충분했습니다. 그는 그것을 "글꼴을 디자인하는 데 있어 나의 유일한 노력"으로 여길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타임즈 뉴로마의 이름에서 로마는 디자인되는 타임스 뉴로마 가의 첫 부분인 정규 또는 로마 양식(때로는 앤티카라고도 한다)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즉 로마형은 15세기 후반과 16세기 초의 이탈리아 인쇄에 뿌리를 두고 있지만, 타임즈 뉴로마의 디자인은 로마와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타임즈는 타임즈 뉴로마를 40년 동안 사용했습니다. 새로운 제작 기법과 2004년에 와이드 시트에서 타블로이드로 형식이 바뀌면서 1972년부터 2007년까지 다섯 번이나 서체를 바꾸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모든 새로운 글꼴은 뿌리에 있는 뉴로마 문자의 변형입니다. 상업 판매를 위해 출시된 타임즈 뉴 로만은 매우 성공적이어서, 모노타이프의 금속활자 중 가장 잘 팔리는 서체가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